안녕하세요. 마케팅에 진심인 사람 마진사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작업할 때 듣는 BGM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먼저 제 선택기준을 말해드릴게요.
1. 가사가 없는가
2. 조용한 음악
3. 집중에 도움이 되는가
4. 백색소음 또는 자연 그대로의 소리
+ 꿀팁
구글 Chrome 광고 차단기를 설치 -> 광고없이 클린한 재생 환경 조성 가능 (다음 포스팅에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asmr soupe
요새 꽂힌 유튜버에요.
예전에 구독해놓은걸 잊고 있다가 오랜만에 들으니 역시나 좋아서 하루종일 수프님 음악만 듣고 있어요.
1. 다양한 ASMR
독특한 설정(Ex. 리틀포레스트, 해리포터 등), 새로운 콘텐츠 주기적 업로드. 자연스러운 백색소음
2. 따뜻한 분위기
수프님만의 따뜻한 분위기가 좋아요!
3. 뽀모도로 콘텐츠로 시간관리까지
저는 평소에 뽀모도로 어플을 활용해 시간관리를 하고 있어요. 근데 며칠전에 뽀모도로 3시간용 영상이 올라와 물개박수 치면서 부지런히 듣고 있어요. 1 싸이클 : 25분 집중 + 5분 휴식 X 6 -> 3시간(6 싸이클) 으로 되어 있어요. 쉬는시간엔 재즈음악이 나오고 부드러운 알람음으로 시간이 지났음을 알려주어 최고!
2. Quiet Quest - Study Music
1. 자연의 소리
왠지 광활한 자연안에 들어가있음을 느낄 수 있어요. 웅장하고 왠지 모를 멋있음이 느껴져요.
2. 자연의 모습 움직이는 영상
자연의 모습이 느껴져서 시각적으로 만족감을 줘요. 저는 집중할 때 무언가가 움직이면 집중을 못해서
화면을 보지는 않지만 영상미가 있으니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아요!
3. 명확한 컨셉
공부, 조용, 집중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이 있어요.
3. Alex Dav
1. 드럼소리(Hang drum)
저도 몰랐던 취향. 드럼소리(Hang drum)를 들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안정감을 줘서 일부러 드럼소리를 찾아듣는 편이에요. 저에게는 대지의 소리로 느껴져요. 호불호가 갈릴것으로 예상되니 한번 들어보시고 결정하세요!
namu.wiki/w/%ED%96%89(%EC%95%85%EA%B8%B0)
행(Hang)은 타악기 중 체명악기에 속하는 악기이자 PANArt Hangbau AG 社가 개발한 악기의 명칭이다. 펠릭스 로너와 사비나 쉬아러가 스위스, 베른에서 PANArt 社를 설립, 악기를 개발하였다. 행은 '행드럼'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제작자들은 부적절한 명칭이라고 말한다. 행은 큰 프라이팬 처럼 생긴 철판이 상판과 하판으로 나뉘어 결합된 형태인데 이것 때문에 UFO의 형태를 가지게 되었다. 상판은 프레스 가공되어 구멍이 7~8개 뚫려있고 구멍마다 주위를 망치로 튜닝해 손으로 치면 아름다운 소리가 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드럼소리가 아니라 핸드팬 소리에요! 편의상 행드럼으로 부르고 있는건가봐요. 저도 처음 알았네요.
여기까지 제가 좋아하는 음악들을 추천드렸어요. 사실 이외에도 잡다하게 많이 듣기에 가끔씩 글 마지막에 추천드릴게요. 새로운 취향 발견하시고, 집중에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고...ㅠㅠㅠㅋㅋㅋㅋ
ㄴ
Quiet Quest - Study Music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