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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급격히 성장한 배달대행업체 데이터 분석

안녕하세요. 마진사입니다.

오늘은 배달대행업체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해보려고 해요.

 

2018.01-2021.01 쿠팡이츠, 배민라이더스, 생각대로, 바로고, 부릉 검색량 추이

쿠팡이츠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1 -> 20.12

207,390 -> 479,100 (+131.01%) 

 

 

요기요 인수에 따라 배달앱 시장 지각변동 예고된다는 기사가 가장 중요기사로 등장하고 있어요.

 

 

요새의 배달업계의 최대 이슈 중 하나는 라이더 부족이에요. 

www.mk.co.kr/news/economy/view/2021/01/8923/

 

코로나19로 배달시장 고성장…바로고 "작년 배달 134% 증가"

배달 요청 식당 늘지만 배달 대행기사 공급 못따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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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고를 통해 지난해 12월 한 달에 한 건 이상 배달을 요청한 식당이 5만9천곳으로 2차 유행 시기인 같은해 8월보다 25.5% 늘었지만 같은 시기 한 달에 한 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는 2만3천명에서 2만8천명으로 21.8% 증가

 

www.mk.co.kr/news/economy/view/2020/08/829441/

 

라이더 부족 현황과 원인-쿠팡이츠 배달비 공세에 라이더 ‘쏠림현상’ ‘라이더 실업급여’ 추

‘라이더 쟁탈전’이 펼쳐지는 중이다. 배달앱과 배달대행업체 모두 저마다 라이더 모시기에 혈안이다. 최근 라이더 수가 늘어나고는 있지만 폭발적인 배달 수요 성장세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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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부족 이유?

1. 코로나19 등 특수 상황
외식 감소, 배달 수요 급증. 긴 장마

2. 쿠팡이츠의 ‘배달료 물량 공세’가 촉발한 ‘라이더 쏠림현상’
쿠팡이츠 성장 : 후한 배달료로 쿠팡이츠 성장. 점유율 1% - >5%. 
배달료가 후한 쿠팡이츠 주문을 기다리느라 다른 주문을 일부러 안 받거나 늦게 받는 라이더 증가

3. 비(非)음식 배달 시장의 확대

비음식배달 : 음식 식거나 쏟을 염려 없음. 지연배송에 대한 이용자 불만 적은 편. 건당 배달료는 같거나 오히려 높음 

-> 라이더 선호 현상

 

2018.01-2021.01 바로고 검색량추이

바로고 역시 2020년에 급격한 검색량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요!

 

내일 추가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