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취업]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소개 (1) - 정말 인턴같은 직무경험을 할 수 있을까?

네니요.

네..? 그렇다는 거야 아니라는 거야?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가 나의 답이다. 

 

우선 링크 주소.

comento.kr/edu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 | 코멘토

진짜 현직자와 찐한 실무체험. 인턴 경험이 없다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세요. 어려운 지원 프로세스 없이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comento.kr

마케팅 직무 지원자로 이런 멘트 하나하나도 유심히 보게 된다. 

핵심 포인트 -> 인턴 하고 싶은데 자꾸 광탈해서 못해봤지? 그래서 5주 인턴을 준비했어. 직무부트캠프 참여하면 직무경험을 할 수 있어.

 

솔깃한 멘트. 실무경험이 중요하다는 말을 굉장히 많이 들어서 최단기간에 참여할 수 있는 직무부트캠프를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출처 : https://comento.kr/edu

직무부트캠프 메인 페이지의 모습.

들어오자마자 복잡하지 않게 딱 메인 페이지의 메시지가 1개라 좋았다. 진짜 실무자와 찐한 직무경험. 취업준비생이 딱 필요로 하는 문구라 눈에 잘 들어온다. 잘 보면 버튼색이나 브랜드명, 검색버튼, 알림 표시도 모두 초록색으로 통일되어서 깔끔하고 좋다. 갑분홈페이지 평가중. 아직 일해보지도 않았는데 직업병 생긴 느낌이다. 

출처 : https://comento.kr/edu

여기서 가장 끌렸던 부분은 역시나 직무관련 경험 및 포트폴리오 획득이었다. 아직 포트폴리오 작성은 하지 못했으나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작성했던 과제를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캠프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다.

출처 : https://comento.kr/edu
출처 : https://comento.kr/edu
출처 : https://comento.kr/edu

정말 딱 저런 방식으로 수업이 제공된다. 

일정이 사전에 정해져있고, 특별한 천재지변이 없는 한 스케줄이 변하지 않기에 시간 관리에 좋았다. 아마 코로나 이전에는 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을텐데 현재는 온라인 세션(줌)으로 진행되고 있어 더 편리한 느낌이다. 

오른쪽 상단에 사람 표시 모양을 누르고, 신청한 캠프를 누르면 내역이 뜬다.

나는 2020. 08. 22 - 2020. 09. 19에 진행된 ㅇㅇ전자 출신 현직자의 Fact와 Data기반 마케팅 실무 캠프에 참여했고, 

 

2020. 10. 10 - 2020. 11. 07에 진행될 [동작구청] 제조업 현직자와 경험하는 접하기 어려운 진짜 마케팅실무 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캠프는 동작구청의 후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된다. 

강의실에 입장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뜬다. 과제는 리드멘토님께 직접 카톡으로 제출하여 내역이 없지만, 다른 직무부트캠프에서 홈페이지를 활용한다면 이곳에 제출하게 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 날짜에 어떤 것을 하는지 자세하게 나와있다. 캠프 소개 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정보가 나와있다. 

bit.ly/342Sb3A

 

마케팅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

마케팅 마케팅 현직자와 찐한 실무체험. 마케팅 인턴 경험이 없다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세요.

comento.kr

 

현재 소개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8차를 모집중이다. 다음 글에서 다시 강의에 대한 본격적인 후기를 남겨야겠다.